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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독거노인 임산부를 위한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방법

복지브리핑 이슈 2024. 4. 15. 00:47

 

장애인이나 임산부, 독거노인 등은 위급상황에 처했을 때 119로 신고하기도 어렵고,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전달하기도 힘들 수 있습니다. 이 때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하면 응급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119안심콜 서비스의 필요성과,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방법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방법

 

 

 

 

 

119안심콜 서비스 필요성 및 효과

 

119안심콜 서비스의 필요성

- 장애인, 임산부, 고령자, 독거노인, 나홀로 어린이, 외국인 등은 응급 상황에 취약합니다.

- 위급 상황 발생 시 신고가 어렵거나,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 보호자와의 연락이 끊어지거나 보호자가 없는 경우가 많아 심리적 고통과 사회적 고립을 겪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하는 일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

- 구급대원이 대상자의 병명과 특징을 미리 파악하여 출동합니다.

- 응급처치 시간 단축, 실수 감소, 적절한 처치를 가능하게 합니다.

- 소생률 향상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병원 이송

- 대상자에게 맞는 병원을 선택하여 이송합니다.

- 병원 간 이동 시간을 줄이고 적절한 치료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 후속 치료 및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불안감 해소

- 보호자가 대상자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불안감을 줄이고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 가족 간 소통과 관계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방법

119 안심콜 서비스의 이용 방법
119 안심콜 서비스의 이용 방법

본인이 신청하는 방법

1) [소방청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119안심콜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2)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투병이력, 수술이력, 복용약물 등)를 입력하고, 보호자의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3) 서비스 이용 동의서를 작성하고, 서비스 이용 신청을 완료합니다.

4) 서비스 이용 승인이 나면, 119안심콜 서비스가 활성화됩니다.

5) 위급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하면 구급대원이 등록된 정보를 확인하고 출동합니다.

6) 구급대원이 현장에 도착하면, 대상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를 합니다.

7) 구급대원이 대상자를 병원으로 이송하면, 보호자에게 SMS로 알려줍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방법

대리 신청을 할 수 있는 기관 및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 가능자: 보호자, 자녀, 사회복지사 등

▷ 대리기간: 동사무소, 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기관, 의료기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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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안심콜 서비스의 확대와 발전 방향

 

- 서비스 이용 대상을 확대하여, 만성질환자, 알레르기 환자 등도 포함시킬 계획입니다.

- 서비스 이용 방법을 간소화하여, 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이나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서비스 이용 정보를 공유하여, 119 구급대원뿐만 아니라 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등과도 연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119안심콜 서비스의 필요성과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위급상황에 취약한 사람들을 위한 스마트한 방법입니다. 사전에 자신의 정보를 등록하면, 119 신고 시 구급대원이 빠르고 정확하게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해줍니다. 또한 보호자에게도 상황을 알려주어 불안감을 줄여줍니다. 주위에 이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이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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